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행정
보건소, '2019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건강행태와 질병이환, 예방접종, 보건기관 이용 등 21개 영역
   

김포시보건소가 이달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만 19세 이상 성인 900여 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역보건법 제4조에 의거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 주관으로 지역주민의 건강실태를 파악하기 위해 2008년부터 매년 전국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조사결과는 주민건강증진을 위한 보건정책 수립과 평가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조사대상은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추출한 표본가구 가구원 중 만 19세 이상 시민 약 900여 명이며, 시는 8월초부터 가구선정통지서와 안내문 우편발송을 통해 조사안내를 하고 있다.

조사는 교육을 이수한 조사원이 선정된 표본가구를 직접 방문해 혈압, 키, 몸무게 등을 계측하고 전자조사표가 탑재된 노트북으로 1:1 면접조사를 실시한다.

조사항목은 흡연, 음주, 신체활동 등 건강행태, 고혈압・당뇨병 등과 같은 질병이환, 예방접종과 검진, 보건기관 이용 등 21개 영역 237개 조사문항으로 이뤄져 있다.

홍성애 보건사업과장은 “본 조사는 시민들의 실질적인 참여를 통해 생산되는 건강통계로 시의 보건사업 기획 등을 위해 소중한 자료로 쓰인다. 조사 대상으로 선정된 각 가정에서는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보건소 보건사업과(980-5031)로 문의하면 된다.

 

 

김희대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