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행정
<도정>경기도 지원 친환경 화장품 용기 ‘세계 3대 디자인 상’㈜이너보들 개발 제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경기도 지원으로 개발된 친환경 화장품 용기(사진)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기도는 지난해 도의 ‘수출기업 지식재산권 융합개발지원사업’ 지원을 받은 ㈜이너보틀이 개발한 ‘친환경 화장품 용기’가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콘셉트 디자인 부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1955년 시작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IF, 미국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다.

이로써 도는 2016년 ㈜유니테코의 방사선 물질 자동분배기, 2017년 ㈜개선스포츠의 스피닝바이크에 이어 세 번째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을 배출하게 됐다.

이너보틀이 개발한 ‘친환경 화장품용기’는 도내 중소기업의 수출형 유망제품을 대상으로 특허, 브랜드, 디자인 개발을 지원하는 ‘수출기업지식재산 융합개발지원’을 통해 개발된 제품이다.

내용물의 98% 이상을 사용할 수 있는 실리콘 내부 용기와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재질의 외부 용기를 적용했다. 이 제품은 내용물의 상당양을 사용하지 못한 채 버려지게 되는 1회용 플라스틱 용기를 대체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제고하고, 환경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편집국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