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생활/정보
'청년 채용디딤돌사업' 참여기업 및 참여 청년 추가 모집

김포시가 오는 31일까지 '김포청년 채용디딤돌사업'에 참여할 기업과 청년을 추가 모집한다.

이 사업은 2018년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1유형) 공모해 선정돼 지역 미취업 청년과 관내 기업을 취업연계를 통한 일자리 제공과 인건비와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추가모집 대상은 참여청년 13명으로, 기업과 참여자간 취업매칭을 통해 선착순 마감할 예정이다.

참여자격은 김포시에 주소를 둔 만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과 관내 소재 고용노동부 선정 ‘2019년 강소기업’으로 지정된 업체다.

취업연계된 청년은 임금으로 매월 200만 원 이상의 인건비를 받을 수 있고, 기타 교육과 정기적인 컨설팅 지원과 간담회, 워크숍 등을 통해 참여자간 소통할 수 있도록 만남의 자리도 마련된다. 참여기업에게는 시에서 인건비를 2년간 지원한다.

시는 이 사업을 통해 현재 34개 업체에 43명의 지역청년을 지원 중이며, 취업청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과 워크숍, 고용유지를 위한 전담 매니저의 컨설팅을 매월 지원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과 기업은 오는 31일까지 이메일로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조 또는 시 일자리경제과(☎980-2263)로 문의하면 된다.

 

 

편집국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