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행사
대한노인회 김포시지회, 1사(社) 1경로당 협약 체결2017년 시작돼 市 전체 경로당 중 80% 후원업체와 협약 체결

(사)대한노인회 김포시지회가 지난 4일 김포아트빌리지 아트센터에서 각 경로당 회장과 후원업체, 읍면동장이 참석한 가운데 1사(社) 1경로당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은 이석영 대한노인회 김포시지회장과 이종한 경기도연합회장의 격려사에 이어 최병갑 부시장의 축사로 진행됐다.

이석영 김포시지회장은 "2017년 1사(社) 1경로당 협약 지원사업을 시작해 3년 만에 김포시 경로당의 80%가 넘는 271개소 경로당이 후원업체와 협약을 체결했다"며 "앞으로 모든 경로당이 1사(社) 1경로당 협약을 체결할 수 있도록 후원업체의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최병갑 부시장은 “1사(社) 1경로당 협약 지원사업은 경로당과 지역내 후원업체를 연계해 경로당 운영을 활성화하고 지역사회 통합을 이루는 것을 목적으로 하므로 후원업체의 지속적인 관심이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말했다.

대한노인회 김포시지회는 노인대학 운영과 경로당 활성화를 통해 어르신들의 교육과 여가생활을 증진시키고, 노인일자리 창출, 노인의 날 행사 및 체육대회 등 각종 행사를 개최해 김포시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김희대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