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행사
민주평통 통일골든벨 경기도대회, 김포시 고등학생 5명 입상우수상 3명, KBS도전골든벨 결선대회 진출

민주평통 김포시협의회는 지난 23일 용인종합운동장에서 열린‘2019 민주평통 통일골든벨 경기도대회’에 참가한 김포시 학생 5명이 입상했다고 밝혔다.

민주평통 골든벨은 국내와 해외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에게 통일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매년 개최는 대회로 시·군·구 지역 예선을 거쳐 경기도 본선대회와 전국 결선대회로 나눠 치러진다.

김포지역에서 지난 16일 예선대회가 열려 입상한 32명 중 25명이 경기도대회에 올라 각 지역을 대표해 출전한 900여명의 도내 고등학생들과 실력을 겨뤘다.

4시간에 걸쳐 진행된 대회에서 수상자를 가르는 최종단계인 Best of Best에 김포시 학생 5명이 올라 우수상 3명(김포제일고 3학년 조성훈, 마송고 2학년 홍순호, 장기고 3학년 이은성), 장려상 2명(장기고 3학년 류한성, 조효준), 특별상(장기고 교사 이재경)을 수상했다.

우수상 수상자 3명은 오는 8월 KBS도전골든벨 특집방송으로 진행되는 결선에 참가할 수 있게 됐다.

이미연 회장은 “이 대회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우리의 미래를 만들어나가는 평화번영 시대의 주역이다. 평화 통일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이 커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민주평통 김포시협의회는 청소년 체험통일교육사업, 북한이탈주민 지원 사업 등 통일기반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희대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