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행정
<도정>경기도, 어린이집관리시스템 교육에 ‘보육코디네이터’ 운영경기도어린이연합회와 공정보육 정책 상생협약 이후 어린이집 교육수요 충족

경기도는 어린이집 표준 회계프로그램인 ‘경기도 어린이집관리시스템’의 신규 사용자를 돕기 위해 ‘보육코디네이터’를 운영하기로 했다.

도에 따르면 ‘보육코디네이터’는 재무회계역량을 갖추고 시스템 사용이 능숙한 어린이집 원장 중 어린이연합회의 추천을 받아 선정된다.

보육코디네이터는 1기와 2기로 나눠 운영된다.

제1기 보육코디네이터는 이달 초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중 17명을 위촉, 7월까지 실무교육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이어 6월 민간.가정어린이집 원장을 중심으로 제2기 코디네이터 30여명을 위촉해 7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어린이집은 어린이집관리시스템 홈페이지(www.accgg.co.kr)의 ‘교육신청란’에서 신청이 가능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경기도 보육정책과(031-8008-4744)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9월부터 시행한 ‘경기도 어린이집관리시스템’은 6개월여만에 도내 800여개의 국공립어린이집 전체가 도입했고, 지난 4월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와의 상생협약 후로는 민간·가정 등 어린이집에도 확대되고 있다. 4월말 기준 전체 어린이집의 12%인 1,352개소가 사용중이다.

 

 

편집국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편집국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