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행정
"지금 '김포페이' 가맹점이 되어 주세요!"김포시 지역화폐 '김포페이'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김포시가 지역화폐인 '김포페이'의 빠른 유통을 통한 정착을 위해 지난 2일 '김포페이 서포터즈'를 발대했다.

이날 장기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발대식에서는 서포터즈 123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에 이어 김포페이 사용자와 가맹점을 위한 김포페이 신청방법과 사용법에 대한 설명회 등으로 진행됐다.

시는 이날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회, 바르게살기, 해병전우회, 청년회의소 회원 등 64명과 김포시청 공무원(부서별 1명씩) 59명을 서포터즈로 위촉했다.

이들은 '김포페이' 홍보 및 가맹점 등록을 유도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발대식에서 정하영 시장은 "소득에 관계없이 자신의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청년배당 등 복지수당 지급 제도를 도입했다. 또한 지급된 복지수당이 지역에서 사용돼 골목상권이 살아날 수 있도록 지역화폐인 김포페이를 발행하게 됐다"며 "빠른 시일 내에 김포페이가 정착될 수 있도록 서포터즈 여러분들이 사용자와 가맹점 확대에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말했다.

한편, 발대식에서는 김포페이 가맹점 확보를 위해 '서포터즈 김포페이 추천인 이벤트'에 관한 설명도 진행됐다.

'서포터즈 김포페이 추천인 이벤트'는 서포터즈가 가맹점 1곳을 등록 완료할 시 김포페이 5천 원을 지급한다는 것으로, 김포시 관계자는 "가맹점이 3000곳이 될 때까지 5천 원 지급 이벤트는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 지금까지 이런 화폐는 없었다

김포시가 발행하고 김포시 지역에 있는 상점에서 사용이 가능한 김포페이는 케이티(KT)가 플랫폼을 개발, 케이티(KT)착한페이를 통해 제공되는 지역화폐로 모바일과 카드로 손쉽게 결제 할 수 있다.

모바일 결제는 김포페이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카드 결제는 가맹점이 아니더라도 카드단말기가 있는 상점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모바일 앱은 구글플레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카드는 앱에서 신청 후 하나은행으로부터 체크카드 형태로 발급받게 된다.

김포페이 사용자는 김포페이 구입(충전) 시 구입 금액의 6~10%를 김포시에서 지원받게 되며(예, 김포페이 10만 원 충전 시 현금 9만 4천 원), 현금영수증 발행 및 소득공제(30%) 혜택이 주어진다.

가맹점에는 모바일 결제수수료가 0%이며 가맹점용 큐알(QR)키트가 무료로 제공된다.

 

김희대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