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지역소식
제5회 김포벚꽃축제 ... '6만여 명 벚꽃 나들이 인파' 몰려

김포본동 벚꽃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고 김포본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최하는 ‘제5회 김포벚꽃축제’ 지난 13, 14일 양일간 금파로 벚꽃 길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벚꽃축제는 첫날에 이미 작년의 두 배인 4만여 명의 시민이 찾았고 이튿날에는 궂은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2만여 명의 인파가 몰려 봄을 알리는 김포의 대표축제임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올해는 축제 기간과 벚꽃 만개 시기도 일치해 축제장을 찾은 상춘객들의 기대에도 부응했다.

올해 축제는 2012년 개최 이래 가장 많은 인파가 몰렸으며 작년에 이어 버스킹 공연, 체험행사, 플리마켓, 먹거리 장터, 푸드 트럭 등 다양한 먹을거리와 볼거리도 다채롭게 준비됐다.

야간에는 벚꽃 나무에 경관조명을 설치해 저녁에 방문한 시민들에게도 색다른 벚꽃의 운치를 느낄 수 있게 했다.

이번 축제프로그램의 대부분은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뤄져 기획에서 구성, 추진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주도함으로써 김포벚꽃축제가 진정한 주민주도형 축제라는 점에서도 의미 있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도훈 김포본동장은 “새로운 콘텐츠 발굴과 편의 시설을 보강해 김포 벚꽃축제가 여타 벚꽃축제 못지않은 김포의 명품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희대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