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환경
김포제일공고, 경기도기능경기대회 4관왕 쾌거2개 직종서 금메달 1개, 동메달 1개, 우수상 2개 획득
   

▲사진왼쪽부터 (기계과-금형직종)김용직, (전기과-옥내제어직종)김주현, 윤규상, 소태현 학생

김포제일공업고등학교 기능훈련부 학생들이 지난 8일 평택시 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에서 막을 내린 '2019 경기도기능경기대회'에서 금메달과 동메달, 우수상 2개를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김포제일공고는 이번 대회에 금형, 옥내제어, 모바일로보틱스 등 3개 직종에 출전해 옥내제어 직종(지도교사 김병욱)에서 김주현 군(2년)과 윤규상 군(3년)김주현)과 각각 금메달과 동메달을 획득한데 이어 소태현 군(년)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금형 직종(지도교사 이호상)에서도 김용직 군(3년)이 우수상을 수상해 명문 특성화고등학교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과시했다.

김포제일공업고등학교 기능훈련을 총괄하고 있는 김경현 부장은 “방학은 물론 휴일에도 쉼 없이 훈련에 매진하고 고생한 선수들과 지도 교사의 헌신적인 노력이 이번 대회에서 좋은 결과를 얻게 된 원동력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와 수원시 등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57개 직종 876명의 선수들이 출전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으며, 이번 대회에 입상한 학생들은 오는 10월 부산에서 열리게 될 전국기능경기대회에 경기도 대표 선수로 출전하게 된다.

 

권용국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용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