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통 / 도시개발
'대중교통 혁신방안' 시민 아이디어에서 찾는다김포시 대중교통 혁신방안 공모전 추진

김포시가 시민의견을 반영한 교통체계 구축에 나선다.

시는 시민의 대중교통 불편을 최소화 하고 보다 체계적인 대중교통시스템 구축을 위해‘대중교통 혁신을 위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거주지와 상관없이 김포시 대중교통에 관심 있는 누구라도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은 물론 팀도 가능하다.

응모주제는 ①김포시 도시철도와 연계한 대중교통 노선 최적화, ② 도농복합형 도시 최적의 대중교통 운영, ③농어촌버스의 합리적인 노선개편, ④대중교통 정시성(정확한 도착 시간) 확보, ⑤대중교통 서비스 개선, ⑥불법운행(무정차 통과, 난폭운전, 불친절 등) 방지, ⑦기타 대중교통 개선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방안(자유주제) 총 7개 분야다.

참가편수는 제한이 없으며, 접수기간은 4월 8일부터 19일까지 2주간이다.

방문, 우편, 이메일로 접수하며 공정한 심사를 거쳐 7월 중 선정 작을 발표하고 시상할 계획이다.

대상 1명 300만 원, 최우수상 1명 150만 원, 우수상 2명 각 100만 원, 장려상 3명 각 50만 원의 시상금을 준다.

시 관계자는 "선정된 개선방안은 시책에 반영해 향후 대중교통 체계 개선 시 우선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청 홈페이지나 전화(980-5911∼3)로 문의하면 된다.

 

 

 

권용국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용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