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행사
청소년육성재단, 진로체험지원단‘꿈지기’모집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진로체험지원센터가 2019년도 청소년들의 자유학년제 및 안전한 진로체험지원 체계구축을 위한 진로체험지원단(이하 ‘꿈지기’)를 이달 8일부터 온라인을 통해 모집한다.

‘꿈지기’는 청소년 진로교육에 관심이 있는 전문 직업인으로 구성되며 ▲학교로 찾아가는 직업인 멘토링 ▲일터 체험-현장직업체험터로 나누어 모집한다.

'꿈지기'는 4년째 관내 중고등학교 대상 현장직업체험 및 직업인 특강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작년의 경우 242개소의 현장 체험터와 167명의 직업인멘토가 함께 약 1만 명의 청소년들의 진로탐색 및 진로 설계에 도움을 줬다.

연중 상시 모집하는 ‘꿈지기’는 청소년 진로교육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직업인, 사업자 대표, 단체 등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김포시 외 근교지역(서울, 고양시 등)의 체험처 또한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오는 2월 22일까지며 3월 발대식을 갖고 4월부터 정식 멘토, 체험처로 활동하게 된다.

신청은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신청서를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 또는 간편 신청서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꿈지기’에게는 재단 이사장 명의의 멘토 위촉장 및 업무협약서, 1365 자원봉사실적,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샵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김포시진로체험센터는 2019년도 지역사회 연계자원 활용 및 지원 시스템 구축을 위한 ‘진로교육 페스티벌’, ‘진로진학 박람회’, ‘진로토크콘서트’ 등 김포시 관내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진로체험 및 진학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희대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