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행정
김포경찰서, 전 좌석 안전띠 미착용 ‧자전거 음주운전 특별단속

김포경찰서가 지난 9월 28일 개정된 도로교통법 시행에 따라 두 달간의 홍보와 계도 기간에 이어, 오는 31일까지 한 달간 전 좌석 안전띠 미착용 및 자전거 음주운전에 대한 특별단속을 실시한다.

경찰은 단속지점으로 신곡사거리 등 주요 교통 사고다발지점과 아라대교 부근 자전거 전용도로를 선정해 단속과계도를 지속할 예정이며, 김포경찰서 홈페이지(www.ggpolice.go.kr/gimpo/)에서 단속지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도로교통법 개정으로 운전자 및 동승자는 모든 도로에서 전 좌석 안전띠를 매야하고, 택시·버스·통학버스의 운전자는 승객에게 안전띠를 매도록 고지해야 한다.

운전자 안전띠 미착용 시 범칙금 3만원, 동승자 안전띠 미착용 시 운전자에게 과태료 3만원, 13세 미만 어린이 미착용 및 6세 미만 어린이 카시트 미착용 시 과태료 6만원을 부과한다.

또한 자전거 음주운전의 경우 혈중 알코올 농도 0.05%이상 적발 시 범칙금 3만원, 측정거부 시 범칙금 10만원이 부과된다.

강복순 경찰서장은 “출발하기 전 안전띠 착용 3초의 투자로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가 있다.”며 “시민들이 경각심을 갖고 안전띠 착용을 습관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희대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