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행정
김포시 인구정책 우수시책 경진대회 개최첫 대회서 대중교통 소외지역 이음택시, 인구정책 플랫폼 구축 등 수상
   

김포시가 지난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인구정책 우수시책 경진대회 결과를 18일 발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저출산 문제에 적극 대응하고, 생애주기별 종합적 정책으로의 인구정책 패러다임에 발맞추기 위해 전 부서를 대상으로 올해 처음 개최돼 45개 부서에서 57개 시책이 추진‧응모됐다.

이날 대회에서는 1차 서면심사를 거쳐 선정된 12개 부서의 프레젠테이션, 동영상 등 발표로 진행돼 사업효과성, 내용전달의 명확성, 청중호응도, 발표태도 등을 평가해 우수사례가 선정됐다.

우수사례로는‘대중교통 소외지역 교통약자를 위한 이음택시(교통개선과)’, ‘인구정책 플랫폼 및 캐릭터 구축 등 인구정책 홍보 사업(공보담당관)’과 다자녀 가족 우대 정책, 친가족적인 환경 조성을 반영한 사업 등이 선정됐다.

장영근 부시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인구정책이 어느 특정 부서의 사업이 아니라, 시민의 삶의 질 개선을 중심으로 모든 부서 업무에 내재되어야 할 중요한 정책임을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도 사업 추진 시 친가족적, 출산환영적인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마련해 나아갈 계획이다.

김희대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