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농업
엘리트농업대학 입학시험 열기 후끈!응시율 90%...204명 신청에 183명 응시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2018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입학시험에 183명이 응시한 것으로 집계됐다.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일 진행된 입학시험에 5개학과에 신청한 204명 중 21명을 제외한 183명이 응시해 90%의 응시율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센터 관계자는 "도시민들에게 관심이 많은 농산물가공학과와 내 집 정원을 꾸미는 조경학과, 약초 재배기술 및 효능에 대한 이해를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약용작물학과 등으로 교육과정이 이루어져 어느 때보다 관심이 높았던 것 같다"고 분석했다.

이날 입학시험은 김포에 대한 문제와 농업에 관한 기본적인 문제 등 20문제로, 김포에 대한 애향심을 높이고, 농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문제들로 구성됐다.

최종합격자 발표는 이달 12일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될 예정이며, 미달학과에 한해 이달 7일부터 8일까지 2일간 접수를 받아 인원이 초과할 경우 추첨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추가모집 계획 등 기타사항은 김포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gimpo.go.kr/agri/main.do) 에서 다운로드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농업기술센터(980-5081~2, 5088)로 문의하면 된다.

 

김희대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