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통 / 도시개발
교통 분야 연이은 수상으로 최고 도시 입증市, '대중교통시책평가' 및 '지속가능 교통도시' 평가 연이어 우수상 수상

김포시가 대중교통 이용편의 증진과 효율적인 대중교통정책 수립을 위해 실시한 ‘2017년 대중교통시책평가’ 및 ‘2017년 지속가능 교통도시 평가’에서 연이어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중교통 시책평가는 전국 161개 시?군의 대중교통 시책을 대중교통 시설부문, 서비스부문, 행정 및 정책지원 부문, 이용자부문으로 나누고 대중교통 전반 사항을 평가하는 제도다.

김포시는 2층버스 도입과 버스전용차로제 운영을 통해 혼잡시간대 교통수요를 적정하게 관리해 온데다 전기버스 도입으로 친환경 교통정책을 선도한 점 등이 높게 평가됐다.

또, 지속가능 교통도시 평가는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인구 10만 명 이상 전국 76개 도시의 지속가능한 교통정책에 대한 평가를 진행하는 것이다.

김포시는 이번 평가에서 교통체계의 경쟁력 강화, 안전한 교통체계 구축, 교통인프라 개선 등 전 평가지표에서 고른 점수를 받아 인구 30만 이상 도·농 복합도시 중 우수상을 받는 영예를 차지했다.

한편, 시는 2016년에도 ‘지속가능 교통도시 평가’ 대상 및 ‘대중교통시책평가’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은 영광이만, 버스준공영제, 버스노선 개편 및 부족한 택시 증차 등 해결해야할 교통문제가 산적해 있다”며 “이러한 교통문제를 조속히 해결해 시민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명실상부한 최고의 교통도시 김포가 되는 날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희대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