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통 / 도시개발
주요도로 교통량 조사 실시10월 19일부터 다음날 오전 7시까지 국도 등 31개 지점서 동시 진행

김포시가 도로의 효율적 관리와 향후 도로 확포장의 필요성을 가늠하는 기초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이달 19일 오전 7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까지 24시간 동안 2017년 주요도로 교통량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도로법 제102조(도로에 관한 조사)와 국토교통부의 도로교통량 조사지침에 따라 매년 10월 3째주 목요일 24시간동안 전국 동시에 실시하는 수시교통량 조사로, 조사지점을 통과하는 모든 차량에 대해 차종을 12개로 분류해 차종별, 주행방향별, 시간대별로 영상촬영 방법에 의하여 조사하게 된다.

조사지점은 31개 지점으로 국도 6개 지점, 지방도 9개 지점, 시‧도 등 16개 지점이다. 특히 시도1호선 및 한강신도시 주변도로 등도 조사지점에 포함해 교통량변화를 모니터링 할 계획이다.

도로 교통량 조사 자료는 도로의 계획, 건설 및 관리를 위한 기초자료로 이용됨은 물론 도로의 혼잡상태를 파악해 도로정비 수요계획 및 그 우선순위를 판정하는 자료로 활용되며, 해당 자료는 “교통량정보시스템(TMS)"에 등재된다. 인터넷에 ‘교통량 정보시스템’을 검색하면 누구나 해당 노선에 대해 교통량 등 정보를 열람할 수 있다.

 

김희대 기자  mr@gimpo.com

<저작권자 © 미래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